게시글검색
Home > 참여광장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성과연봉제 반대 이유

  • 반대입장
  • 2017-01-05 13:04:45
  • hit690

왜 무능한 정부의 이간질에 놀아나려 하십니까?
성과연봉제 하자는 분들!! 도입 취지를 정녕 모르십니까?

우리나라의 노동시장의 큰 문제점 중 하나가 비정규직입니다.
비정규직의 확대로 인해 (소)(득)과 고용이 불안정하여 유효수요가 줄고 가처분 (소)(득)이 줄어 내수시장을 얼어붙게 하는 큰 요인 중 하나입니다.

비정규직 또는 계약직 문제를 해결하려면 그에 수반되는 비용적 문제, 정치권력의 문제, 대기업의 문제 등의 해결이 필요한데,

그렇다면 비정규직을 줄이기 위한 눈에 띄는 정책이나 움직임은 하나도 없이 권력자들이 좋아하는 자유경쟁 노동시장을 거쳐 당당히 얻은 아무 죄없는 정규직을 왜 흔들려고만 하는 것일까.. 언론 등을 빙자하여 죄인의 굴레를 씌우려고 할까..

정규직들이 반대하니까. 비정규직이 해결되지 않는다? 이런 논리를 펼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실제적으로 현 정부가 해온 점을 고려해보면 이런 어려운(?)일을 하는 것 보다

정규직을 언론 등을 통해 흔들어대는 것이 더 손쉬운 방법이고, 이를 통해 정규직 때문에 비정규직이 차별받는 다는 억지 논리로 그들의 지지를 얻을 것이라는 착각을 하면서 추진하려는 의도가 숨어있음을 정녕 모르십니까?

더구나 빨리 도입해서 인센티브 준다는 식으로 내부적 갈등을 야기하고, 어차피 결정하는 사람들은 위에 있는 분들이니까, 도입할 수 밖에 없도록 참 머리를 잘 쓴 것도 같습니다.

부당함에 저항하는 것은 순전히 힘없는 약한 사람의 몫입니까?

이 제도를 도입하면 경영상의 성과가 있어서 그러는 것입니까?
도입 안하면 경영평가에 큰 타격이 있습니까?
힘있는 사람, 회사내 의사 결정권자는 이 제도가 부당하다고 생각되지는 않습니까?
부당하다고 생각 되신다면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 주셔야 하지 않겠습니까?

성과연봉제 반대해서 인센티브 덜받고, 임금 동결되서 손해되는 돈이 있다면, 그럴리는 당연히 없겠지만, 그것으로 우리 주변에 있는 비정규직이나 고용환경이 열악한 분들을 위해 쓰여진다고 생각하고, 쭉~쭉~ 반대하고 싶습니다. 어차피 못 받게 된다면 그 돈이 그분들에게 좋게 쓰여지는 것도 의미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조삼모사의 고사에 등장하는 원숭이가 아닙니다.

"난 아침에 4개 받기만 하면 되, 저녁에 3개 받을 일 없으니"하시는 분들이 아침에 3개 받으시고, 후배들, 동생들, 자식들 저녁에 4개 받게 해주시는 아량은 없으십니까?

문제되면 글 삭제하겠습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5]

열기 닫기

이미지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