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Home > 참여광장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대전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자녀 직원에 대한 인센티브 도입,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 다자녀
  • 2017-06-13 09:52:07
  • hit1973

대전시는 오래전부터 다자녀 직원을 위한 인센티브 제도를 많이 시행하고 있는데, 우리 공사는 가족수당 외에는 혜택이 없습니다.

물론 결혼을 안 하신 분이나, 애를 낳고 싶어도 못 낳는 분들에게는 말도 안 되는 소리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여러 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대전시 산하기관으로서 거의 모든 제도들을 시행하고 있는데, 저출산 극복 및 국가정책에 이바지하기 위해서라도 다자녀 직원을 위한 혜택을 강화되어야 된다고 생각하는데 여러분 생각은 어떠신지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무조건 비난하는 목소리만 내지 말아주시고, 솔직한 의견을 달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대전시 언론보도 기사를 소개합니다.

대전시가 다자녀 이상 공무원은 승진 때 가점을 부여한다.

대전시는 3명 이상의 자녀를 두고 있거나 출산·육아휴직하는 공무원에 대한 혜택을 확대는 내용의 '출산 및 육아휴직·다자녀 공무원 우대 계획'을 마련해 7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우대 계획에 따르면 7급 이하 다자녀 공무원 중 가족수당을 지급받는 자녀가 3명 이상(만 12세 이하 세자녀이상)의 경우 승진할 때 1∼1.5배수 내에 들면 우선 승진시킨다. 또 모범공무원 우선 선발, 성수기 직원 휴양시설 이용 20% 이내 우선배정, 셋째 자녀 이상 출산 시 복지포인트(300점) 지급 등의 혜택을 준다.

출산 및 육아휴직자에 대해선 실국장이 근무성적을 평정할 때 불이익이 없도록 하향평정을 금지하며, 임신을 했거나 3세 이하의 자녀 및 다자녀를 둔 여성공무원은 당직근무 및 비상근무에서 뺀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18]

열기 닫기

이미지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