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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 공기청정기 필터청소랑 교체가 역무원의 업무?

  • 허드레잡일꾼
  • 2020-07-03 06:28:12
  • hit1587

5월부터 역사내 공기질 개선을 위해 역마다 18대에서 많게는 37대까지의 공기청정기를

설치하였습니다.

참 많이도 하였죠~ 담당부서에서 어련히 알아서 역 실정에 맞게 설정하였겠지요~

여기말하는 담당부서는 저희 역무원은 아닐껍니다. 어쨌든

지하철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미세먼지 없는 좋은 공기를 주기 위해 한다는데

누가 반대하겠습니다 적극찬성이지요.

그런데 최근 이 공기청정기의 필터청소와 교체를 역무원들이 맡아서 주기마다 시행하라는

공문이 있었습니다.

공기청정기의 파손, 고장, 필터구입등의 업무는 타팀에서 담당한다고 되어 있더군요

"우리가 보니까 역에 이게 필요할꺼 같아서 가져다 놨는데 앞으론 니들이 닦고

기름치고 작은부품정도는 교체해 대신 고장나거나 망가지면 우리가 A/S업체에 신고는해 주께"

이게 맞는건가요?

몇번을 생각해보아도 이게 역무원들이 해야할 업무가 맞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역무업무 중 시설물 관리부분이 있다고는 하나 제가 이해하는 내용은 역사내 순찰 등의 점검을 통해

시설물의 고장이나 파손등을 발견하고 이를 담당부서에 신고 고객들의 역사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는게 저 위에서 말하는 시설물 관리아닐까요?

역무원들이 직접 시설물을 닦고 조이고 기름치라는 의미는 아닐꺼 같은데요

제가 말하고자하는것은 그렇다고 몇명 안되는 관리팀에서 직접 청소나 필터교체를 하라는것이 아닙니다.

관리주체팀에서 시공 후 관리에 어려움이 있다면 외주를 주던 용역발주 단계에서부터 차후관리 유지보수까지

생각했어야하는데 엄한 역무원들에게 떠넘기지 말라는겁니다

지금이라도 예전처럼 역무원을 시키면 시키는대로 머든지하는 잡일꾼정도로 생각지 않으신다면 재고하시어

정확히 담당부서에서 관리를 하든 그게 어려우면 외주를 주던 다른방법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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