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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운영 평가제 폐지에 대한 건의

  • 역운영평가
  • 2021-05-13 21:5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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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운영 평가제 폐지에 대한 건의

기존 역사가 위탁역으로 운영될때  그 역운영이 적절하게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심사평가하여 순위를 매기고 그에따라 포상금을 주어 사기진작이라는 이유하에
위탁발주 기관으로써 독립사업체인 역사를 관리하고자 시행하던
역 운영평가제 폐지를 건의 드립니다.

이미 공사 직영제로 전환되어진 시점에서 운영의 주체인 공사가 특히 어찌보면
심사를 받아야하는 역무운영팀과 고객마케팅팀에서 그 운영을 역에서 잘하고 있는지
평가하여 점수로 매긴다는것 자체가 어찌보면 앞뒤가 맞지 않는다
생각되며 아직도 위탁역 시절 공사가 위탁역 관리하듯 일반직이 공무직을 관리한다는것처럼
직군간의 상하관계 분위기를 조장할 뿐 아무 도움이 되지 않는 역 운영평가제를 폐지하여
주실것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현재 공무직들도 일반직과 마찬가지로 개인 업무수행평가를 개인별로
받는 입장에서 또다시 역 운영평가를 통한 이중 평가로 그에 대한 업무 스트레스가
과중발생하며 예전 위탁역으로 운영되던 시절에도 직영역은 평가대상에서 제외되었던것으로
기억됩니다.

또한 역직원들의 근무여건상 2~3년 주기로 역 순환근무계획이 시행중이며
근무자 공백으로 인한 잦은 지원근무, 짧은 기간제 배치등으로 한 역에서만 근무하는 상황이
아닌 상황에 역무원들에게 역운영을 평가한다는것이 지금의 역운영 현실과는 맞지 않다고 보여집니다

역무 내규상 있는 수입금 현지심사 등의 꼭 필요한 사항은 평가가 아닌
점검을 통해 최소화하고 역무원의 직무상 부족한것이 있다면 실질적 교육을 내실있게 시행하며
포상금의 경우 차라리 일원화하여 예산부족으로 상대적 임금이 적은 공무직에게 나눠지급할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면 사기진작에 더욱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끝으로 이제 시작해서 아직은 갈길이 멀기만한 함께하는 여정에 크던 작던 그 진심이 느껴질수
있도록 공무직들을 대해주신다면 백번의 평가보다 회사의 발전과 화합에
훨씬 좋은 영향을 줄것이라 감히 말씀드리며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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