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Home > 노동조합소개 > 위원장인사말

위원장인사말

이미지명

2005년 대전도시철도공사창립과 함께 노동조합이 창립되어 16년간 노동자의 권익신장과 복지향상을 위해 달려왔습니다. 당초 400여 조합원으로 출발하여 2019년 간접고용 정규직 전환으로 역무서비스지부
신설, 조합원 800여명의 거대한 조직으로 재탄생 되었습니다. 또한 우리 조합원은 대전시민의 안전한 도시철도 이용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제9대 집행부는 정규직으로 전환된 조합원 동지들의 처우개선 및 일반직 인사적체를 해소해야하는 과제를 짊어지고 출범했습니다.이를 위해 제9대 임기동안 조합의 사명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대전도시철도노동조합 제9대 집행부는 조합원님께 약속드립니다.

첫째, 힘있는 조합 만들겠습니다. 일하고 싶은 공사 직장 문화를 만들어 800여 조합원 동지들의 권익보호와 정당한 권리 회복을 위하여 투쟁에 앞장서겠습니다.

둘째, 소통하는 조합 만들겠습니다. 노동조합은 조합원이 주인이고 안식처가 되도록 할 것이며 조합원 아픔을 최우선으로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하나되는 조합 만들겠습니다. 노동의 가치는 누구나 같다고 생각합니다. 공무직 300여명의 조합원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서로의 생각을 이해하고 함께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홈페이지 개편이 되었습니다. 조합원의 적극적인 이용 및 관심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또한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시기에 건강관리 잘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명